행복하기 때문에 웃는 게 아니라 웃어야 행복하다는 말, 들어보셨나요? 실제로 틀린 말은 아닌데요,
우리가 웃을 때 몸속에서는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‘도파민’, 마음을 안정 시키는 ‘세로토닌’,
행복감을 느끼고 고통을 무디게 만드는 ‘엔돌핀’ 호르몬이 분비된답니다.
웃을 때 자연스레 생기는 팔자 주름은 행복한 인생을 살았다는 징표지만, 자칫하면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하는 요인이에요.
마음껏 웃고 싶지만 팔자 주름이 고민인 분들을 위해 준비해 보았어요!
어떤 운동이 팔자 주름 제거에 효과적인지, 또 어떤 행동이 팔자 주름에 치명적인지 함께 알아볼까요?
보너스로 간단한 홈케어 방법도 알려드릴게요!
✅ 팔자 주름 없애는 운동
가장 대표적이고 잘 알려진 운동이죠?
3개 손가락으로 바람이 나오지 않도록 입을 살짝 막고,
양쪽 볼에 번갈아 가며 적당한 바람을 넣어주고 빼주는 행동을 반복하시면 되는데요.
2분가량 운동하듯 해주세요. 과하게 하시면 입 주변 통증이 있을 수 있으니 중간중간 휴식을 취해주세요!
『 2. 검지와 중지로 마사지하기 』
먼저 입을 동그랗게 만들어 주세요.
양손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서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눌러주시면 되는데요,
코부터 시작해서 입꼬리까지 골을 편다는 느낌으로 눌러주세요.
입꼬리까지 마치셨으면 다시 반대 방향으로 당기면서 올라와 주시면 돼요! 간단하죠?
『 3. 꼬집으며 마사지하기 』
: 패인 곳을 풀어준다는 느낌으로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꼬집어 주세요. 아프지 않을 정도로요!
팔자 라인을 따라 골고루 꼬집어주며 마사지해 주시면 되는데요,
손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요. 마사지 전에는 꼭 손을 청결하게 유지해 주세요.
✅ 팔자주름 만드는 행동
『 1. 선크림 없이 장시간 햇빛에 노출 』
: 위 사진은 미국의 베테랑 트럭 운전기사 얼굴 사진이에요. 한쪽 얼굴만 노화가 뚜렷하게 진행된 걸 보실 수 있어요.
이 분은 30년간 선크림을 바르지 않은 채로 운전했는데, 창문으로 햇빛에 노출된 얼굴 부위만 노화가 심했다고 해요.
선크림 잊지 말고 꼭 발라주세요!
『 2. 옆으로 수면하는 습관』
: 소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저도 왼쪽 방향으로 누워 자는데요, 한 방향으로 누워 자는 습관이 노안을 불러올 수 있다고 해요.
한쪽으로 얼굴 하중이 쏠리며 이미 팬 주름에 자극을 주기 때문인데요,
그 밖에도 자칫하면 턱관절 이상이 생긴다고 해요. 소화력이 약한 게 아니라면 정면으로 취침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!
『 3. 하관에 힘주는 행동』
: 긴장하거나 집중할 때 무의식적으로 인중, 입가에 힘주는 분들 계시죠?
나도 모르게 하는 사소한 습관이 입가 주름을 깊게 만들어요.
하관에 힘을 주는 대신 의식적으로 입꼬리를 올려 미소를 대신 지어보세요. 좋은 인상을 만드는 데에도 도움 될 거예요!
『 4. 적은 음수량, 소홀한 보습 관리』
: 피부 유연성이 낮은 건성 피부는 지성 피부보다 노화나 주름에 취약해요.
피부가 건조해질 틈이 없게 보습제 및 적당한 오일이 함유된 미스트를 얼굴과 몸에 뿌려 수시로 보습해 주세요.
또한, 우리 몸 곳곳에 수분이 충전되도록 일일 권장 음수량을 채워주세요.
건조한 날씨엔 가습기를 옆에 켜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.
충분한 수분은 건강과 피부 탄력을 동시에 유지시켜준답니다.
✅ 간단한 홈케어 방법
손쉽게 구할 수 있는 보습제 ‘바세린’,
바세린은 피부 보습, 보호막 형성, 상처 치유 보조에도 효과가 있는데요,
목, 눈가, 팔자 등 신경 쓰이는 부위에 매일 적정량을 바르고 자면 잔주름 개선은 물론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.
과도하게 도포하면 모공을 막아 뾰루지가 날 수 있으니 소량만 발라 홈케어 해주세요!